프로그램/C# 2013. 3. 8. 01:41

C# 데이터 타입

C# 별칭 System Type Scope Desc.
sbyte SByte -128~128 부호있는 8bit 
byte Byte 0 ~ 255 부호없는 8bit 
short Int16 -32768~32768 부호있는16bit 
ushort UInt16 0~65353 부호없는16bit 
int Int32 -2147483648~2147483648 부호있는 32bit 
uint UInt32 0~4294967295 부호없는32bit 
long Int64 -9223372036854775808~9223372036854775807 부호있는64bit 
ulong UInt64 0~18446744073709551615 부호없는64bit 
char Char U+0000~U+ffff 16bit 유니코드문자 
float Single 5*10-45~3.4*1038 32bit 부동소수점 
double Double 5*10-324~1.7*10308 64bit 부동소수점 
bool Boolean true/false 진위판단 
decimal String 0~10 부호있는96bit 
string String 시스템의메모리가지원할때까지 유니코드로 조합 가능한 모든 문자 




.NET 통합 환경에 있는 모든 타입들의 기본 클래스 타입을 정의할 때, public 멤버이면, 되도록 부호없는 표현은 피해야 한다.

대부분의 고유 C# 데이터 타입은 ValueType에서 파생된 구조체의 별칭이다.

System.Int32 intA = 1000; //int intA=1000; 과 같다.

C#에서는 .NET에서 쓰이는 언어들의 텍스트들을 모두 같은 기반의 타입으로 바꾸어 주기때문에, 문자열 조작을 한결 간다하게 할 수 있다.

바로, System.String과 System.Char이다.이 두 타입은 유니코드를 기반으로 만들었다.

 

참조 문서 : System Type계층구조.doc

'프로그램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 폼스타일 , FormBorderStyle  (0) 2013.03.08
C# 접근 수정자  (0) 2013.03.08
C# TextBox에 엔터 이벤트 넣기  (0) 2013.03.08
C# Object sender, EventArgs e 란?  (0) 2013.03.08
C# 주소창 제목 표시줄  (0) 2013.03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