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색결과 리스트
글
프로그램/C#
2013. 3. 8. 01:41
C# 데이터 타입
C# 별칭 System Type Scope Desc.
sbyte SByte -128~128 부호있는 8bit byte Byte 0 ~ 255 부호없는 8bit short Int16 -32768~32768 부호있는16bit ushort UInt16 0~65353 부호없는16bit int Int32 -2147483648~2147483648 부호있는 32bit uint UInt32 0~4294967295 부호없는32bit long Int64 -9223372036854775808~9223372036854775807 부호있는64bit ulong UInt64 0~18446744073709551615 부호없는64bit char Char U+0000~U+ffff 16bit 유니코드문자 float Single 5*10-45~3.4*1038 32bit 부동소수점 double Double 5*10-324~1.7*10308 64bit 부동소수점 bool Boolean true/false 진위판단 decimal String 0~10 부호있는96bit string String 시스템의메모리가지원할때까지 유니코드로 조합 가능한 모든 문자
.NET 통합 환경에 있는 모든 타입들의 기본 클래스 타입을 정의할 때, public 멤버이면, 되도록 부호없는 표현은 피해야 한다.
대부분의 고유 C# 데이터 타입은 ValueType에서 파생된 구조체의 별칭이다.
System.Int32 intA = 1000; //int intA=1000; 과 같다.
C#에서는 .NET에서 쓰이는 언어들의 텍스트들을 모두 같은 기반의 타입으로 바꾸어 주기때문에, 문자열 조작을 한결 간다하게 할 수 있다.
바로, System.String과 System.Char이다.이 두 타입은 유니코드를 기반으로 만들었다.
참조 문서 : System Type계층구조.doc
'프로그램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폼스타일 , FormBorderStyle (0) | 2013.03.08 |
---|---|
C# 접근 수정자 (0) | 2013.03.08 |
C# TextBox에 엔터 이벤트 넣기 (0) | 2013.03.08 |
C# Object sender, EventArgs e 란? (0) | 2013.03.08 |
C# 주소창 제목 표시줄 (0) | 2013.03.08 |
RECENT COMMENT